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는 콩키/카페추천

안양 브라운핸즈 서원풍력 주차장 있는 공장카페(안양 비오는날 카페 추천)

by 엠콩크 2021. 8. 17.
반응형

안양 브라운핸즈 서원풍력 주차장 있는 넓은 공장카페(안양 비 오는 날 카페 추천)

브라운핸즈 서원풍력(경기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260)

  • 운영시간 10:00~21:00
  • 주차장 : 넓음
  • 메뉴 : 음료, 케이크, 아이스크림(브런치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는 없음.)
  • 특이사항 : 브라운핸즈 굿즈 판매(텀블러, 컵, 원두 등), 쿠폰 적립 방법(아래 상세히 설명)


#. 옛 안양 서원풍력 공장 건물을 리모델링한 브라운핸즈 서원풍력점

브라운핸즈는 옛 공장이었던 건물을 예스러운 분위기와 장점을 그대로 살려 리모델링 한 카페로 유명하다.
안양에는 서원 풍력이라는 공장을 리모델링하여 브라운핸즈 서원풍력점을 만들었다.
그래서 외관을 자세히 보면 '서원 풍력'이라고 적혀있다. 많은 사람들이 브라운핸즈라고 하면 공장 카페, 공장형 카페를 떠올리는 이유가 바로 이러해서이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공장이었다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외관 인테리어도 너무 엔틱하고 감각적이다. 특히 귀여운 손 모양의 브라운핸즈 로고와 중간중간 들어간 골드 인테리어가 딱!! 콩키의 취향이었다.ㅎㅎ카페 앞에는 멋진 포토존도 있으니 주차하고 사진 한 장 건지고 들어가면 좋을 듯하다.


#. 속이 뻥 뚫리는 넓은 층고, 알록달록한 색감이 조화로운 인테리어

브라운핸즈 카페의 장점 중에 하나는 넓은 층고이다. 사람 4~5배는 될 것 같은 높은 층고가 답답한 가슴을 뻥 뚫어주는 느낌이다. 반면 테이블과 의자는 굉장히 알록달록 아기자기한 느낌인데 여러 가지 색이 섞여있음에도 불구하고 조잡스럽지 않은 느낌으로 힙하고 감각적이게 인테리어가 잘 되어있다.

콩키도 나중에 안 사실인데 브라운핸즈가 카페이기도 하지만 가구도 판매하는 브랜드여서 카페 내부에 있는 가구들은 모두 브라운핸즈가 판매 중인 가구들이라고 한다!!
너무 예뻐서 구경해봤는데... 예쁜만큼 가격이 사악하다.. ㅠㅠ


#. 카페 위치와 규모에 비해 조금은 아쉬운 메뉴

안양 브라운핸즈 서원 풍력점은 자차가 없으면 좀 가기 힘든 곳에 위치하고 있다. 대신 주차장이 넓은 건 장점이지만 맘먹고 간만큼 브런치 메뉴까지는 아니더라도 조금 더 다양한 디저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그래도 로스팅 카페인만큼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멋진 인테리어 속에서 잘 내려진 커피를 음미하기에는 아주 좋을 것 같다.(콩키는 커알못... 아직도 초딩입맛을 못 벗어났다 ㅠㅠ)


#. 스토리 쿠폰이 있는 브라운핸즈 서원풍력점

브라운핸즈 카페는 인테리어가 너무 예쁠 뿐 아니라 쿠폰 적립하는 방법도 너무 재미있다. 메뉴판 옆에 금색 손잡이 도장이 10개가 있는데 이게 바로 스토리 쿠폰 도장이다.
1번부터 10번까지 스탬프를 찍으면 하나의 그림이 만들어지는 형식인데 콩키는 일행과 함께 가서 총 3장을 시켜 나무, 어린아이, 책상 이렇게 3개의 스탬프를 찍을 수 있었다.
아이디어가 굉장히 신선하게 느껴졌고 빨리 10개를 다 찍어서 완성된 모습을 보고 싶다는 충동이 들었다.ㅎㅎ

음료 1잔당 스탬프 1회이며, 10개를 다 찍으면 뜨거운 아메리카노 한잔과 교환할 수 있다!

카페 자체가 규모가 있고 주차장도 잘되어있어 비 오는 날 가기 좋은 카페로도 추천!! 가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감각적인 쇼룸이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향긋한 로스팅 카페가 될 수 있는 브라운핸즈 서원 풍력점!! 안양에 방문할 일이 생기신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