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는 콩키/숙소 추천

[제주경찰한라수련원] 5인실 리뷰!!(4인실과 비교분석)

by 엠콩크 2022. 9. 3.
반응형

제주한라경찰수련원 5인실 리뷰

  • 거실+주방, 방1, 화장실1, 베란다
  • 주방 : 냉장고(냉동 가능), 전자레인지, 밥통, 수젓가락, 그릇, 냄비 등 *후라이팬 없음
  • 거실 : TV, 소파, 식탁, 좌식테이블, 옷걸이 등
  • 방1 : 침구류 아주 넉넉하게 있음
  • 화장실 : 수건, 샴푸 등
  • 베란다 : 빨래건조대
  • 야외 바베큐장 사용 가능

제주한라수련원 뷰

제주한라경찰수련원 이용 꿀팁

  • 수건은 다쓴 수건을 카운터에 가져다주면 새 수건으로 바꿔주신다.
  • 카운터가 있는 층에 냉장고가 있다. 입실 전 혹인 퇴실 후 잠시 외출을 해야할 때 냉장, 냉동이 필요한 것이 있으면 보관하기 딱 좋다.
  • 내가 이용한 22년 8월 중순까지는 매점, 탁구대 등을 개방하지 않고 있었다. 필요한게 있으면 마트에서 미리 사갈 것!!
  • 제주한라수련원 위치상 핸드폰이 잘 터지지 않을 수 있다!! 그때는 수련원 와이파이 이용하면 문제 해결~

제주한라수련원 5인실 거실

제주한라경찰수련원 4인실 5인실 비교!!

몇년 전에는 4인실을 이용했었다. 4인실이랑 5인실이 크게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5인실이 훨씬 좋다!! 제주한라수련원 4인실은 방1이 따로 없고 원룸 형식으로 되어있다. 4인실을 사용했을 때는 아이들을 재우고 조용히 부부끼리 술한잔 할 곳이 없어서 베란다에서 자리 깔고 마셨다는...... 5인실은 문 딱 닫고 식탁에서 도란도란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방 1개가 더 있고 없고 차이가 큰듯.... 심지어 한라수련원은 복지차원으로 운영되는 곳이라 4인실이나 5인실이나 가격차이도 거의 없다!! 경쟁률이 조금 차이가 나겠지!?!

제주한라수련원 5인실 방

제주한라수련원 5인실 룸컨디션

대체로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있다. 전자레인지는 숨어있으니 잘 찾아쓰셔야 한다. 주방에서 고기굽기, 생선굽기 등 냄새나는 요리는 불가!!!!!! 야외에 바베큐장이 있으니 바베큐장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ㅎㅎ 아이들이 있어 소파 테이블을 사이드로 치우고 소파도 밀고 했는데도 바닥에 먼지가 별로 없었다 그만큼 잘 청소되어있는 것 같아서 기분 좋음!!!

제주한라수련원 5인실 주방

 

제주한라수련원 5인실 세면대
제주한라수련원 5인실 화장실&샤워실


제주한라경찰수련원 위치정보

  • 제주 제주시 명림고 381
  • 연락처 : 064-798-3125
  • 제주공항에서 30분, 우도 배타는 곳 50분, 신화월드 50분

공항에서 가까운 편이고 관광지와 접근성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그러나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얼마든지 감안할 수 있는 부분!! 대신 렌트는 필수다~ 올라오는 길에 수련원에서 2분거리에 CU 편의점이 하나 있다.


제주한라수련원 총평

당첨되면 무조건 가성비 갑 숙소다~ 이왕 신청할 것이라면 4인실보다는 5인실 강추!!!
비싼 제주도 물가에 숙비라도 절약해보자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