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는 콩키/여행지추천

파주 헤이리마을 가볼만한 곳, 숙소, 카페 추천(킴스카라반,석죽재물고기나무, 못난이 유원지,어린이토이박물관)

by 엠콩크 2021. 8. 13.
반응형

파주 헤이리 마을 가볼 만한 곳, 숙소, 카페 추천(킴스 카라반, 석죽 재물 고기 나무, 못난이 유원지, 어린이 토이박물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내에서 묵을 수 있는 숙소가 있다. 파주 헤이리 마을 200% 즐기기!

1. 헤이리 예술마을 못난이 유원지(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마을길 59-78)

못난이 유원지는 헤이리 예술마을에 가게 되면 꼭 들리게 되는 곳이다. 헤이리 마을 게이트 4 번 쪽에 위치한 못난이 유원지는 입장료도 무료이다. 입구부터 시작해서 내부도 공주의 성, 교복 체험, 옛날 이발소, 문화 전파사, 옛날 학교, 추억의 뮤직 부스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포토존이 마련되어있다.

못난이 유원지를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 중에 하나는 유원지 내 못난이 상회와 못난이 식당 때문이다. 못난이 상회에서는 아주 예전 문방구에서 팔았을 법한 장난감과 추억을 소환하는 불량식품들로 가득하다. 추억의 쫀드기도 판매하고 상점 바로 앞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있어 바로 구워먹을 수 있다. 못난이 식당에서는 콩키가 가장 좋아하는 추억의 도시락을 팔아 항상 잊지 않고 먹고 오는 맛집이다.

  • 입장료 : 무료(못난이 유원지 내 옛날 물건 박물관은 입장료 2,000원 별도)
  • 유원지 내 못난이 상회(상점), 못난이 식당(분식점/어린이 도시락, 추억의 도시락, 라면, 라볶이, 우동 등) O


2. 석죽 재물 고기 나무(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마을길 18-61)

석죽재물고기나무는 포클레인 체험, 토끼 먹이 주기 체험 등 간단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랑 가기에 추천하는 카페이다. 이런 체험뿐만 아니라 토끼, 오리, 액자, 부엉이 등 원하는 것을 색칠할 수 있는 체험도 있어 커플들이 가기에도 괜찮은 카페이다.

음료 외에 간단한 음식도 판매해 브런치를 즐기며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체험을 시켜주면 좋다. 체험도 괜찮았고 음료와 음식의 맛도 괜찮았지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체험료가 조금 비싼 편이다. 음식류 제외 모든 일행이 음료를 시켜야 토끼굴 입장이 가능하고 그렇지 않으면 입장료를 따로 내야 한다(먹이는 또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포클레인 체험도 4,000원...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다.

  • 운영시간 11:00~19:00
  • 음료 가격 5,000원~8,000원대, 음식 : 팥빙수, 샌드위치, 핫도그, 튀김 등 5,000원~6,000원대
  • 목각 단청 체험(색칠 체험) : 오리, 부엉이, 나막신, 토끼 등 한 마리 기준 13,000원~20,000원
  • 포클레인 체험 : 4,000원, 토끼 먹이주기 체험 : 성인 6,000원, 미취학 아동 4,000원(일행 모두 음료 구매 혹은 목각 단청체험 시 무료, 먹이 1,000원 별도)


3. 어린이 토이박물관(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마을길 93-127)

어린이 토이박물관은 1관은 자동차 장난감, RC 자동차, 각종 캐릭터가 전시되어있고, 2관은 로봇 장난감과 올드 토이, 3관은 장난감 놀이 체험관, 어린이놀이시설이 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큰편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캐릭터를 찾아보기도 하고 대형 전시품 앞에서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또한 아이가 있다면 3관에 장난감놀이 체험관과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어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한다.
어린이 놀이시설은 거실 하나 방하나 정도의 소규모 키즈카페라고 생각하면 되고 장난감 놀이 체험관에서는 로봇 조종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있다.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어서 좋다.
* 장난감이나 애니메이션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 또는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추천!! 그렇지 않다면 관람료 7,000원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다.

  • 운영시간 10:00~19:00 월요일 휴관
  • 관람료 : 7,000원(대인, 소인 구분 없음)


4. 킴스 카라반(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488)

파주 헤이리 예술 마을은 당일치기 여행지 또는 관광지로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하지만 규모가 꽤 넓기 때문에 하루에 다 보기에는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킴스 카라반을 추천한다. 킴스 카라반은 파주 헤이리 마을 바로 옆에 있어 카라반에서 걸어서 조금만 나오면 바로 파주 헤이리 마을이 나온다.

이러한 장점으로 더욱 여유롭게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을 즐길 수 있고, 숙박장소로만 놓고 봐도 카라반에서 바비큐도 하고 카라반 여행을 즐기다 조금만 나오면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고, 예술적인 카페에서 아침을 브런치로 해결할 수도 있으니 굉장히 이점이 많다.

내부도 굉장히 깨끗한 편!! 규모가 크지 않지만 바베큐하고, 편하게 잠자고, 주변 산책하고 정말 추천하고 싶은 숙소이다.


추천한 곳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데이트 장소로도 가족 여행 장소로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