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는 콩키/여행지추천

[평택 농업생태원] 경기도 텐트칠 수 있는 곳으로 대박 추천!! 당일치기로 아이랑 갈만한 곳 추천!!

by 엠콩크 2021. 9. 11.
반응형

텐트도 칠 수 있고 동물동장, 놀이터, 잔디밭, 산책로까지 깔끔하게 갖추고 있어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평택 농업생태원

평택농업생태원(경기 평택시 오성면 청오로 33-34)

  • 운영시간 - 하절기(3월~10월) 09:30~18:00, 동절기(11월~2월) 09:30~17:00 
  • 휴무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추석&설날 당일
  • 입장료 - 무료
  • 주차장 - 전용 주차장(주차비 없음)
  • 편의시설 - 화장실O, 매점 X, 음식점 X, 카페 O


경기도 당일치기로 아이들과 가기 딱 좋은 곳!!

당일치기로 아이들과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단연 추천하고 싶은 평택농업생태원이다. 요즘 흔치 않은 텐트를 칠 수 있는 곳일 뿐만 아니라 놀이터, 산책로, 동물농장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다 있는 곳이다. 심지어 입장료가 무료인데도 시설이 굉장히 깔끔해서 놀랐다. 이 정도면 입장료가 있어도 다시 오고 싶을 정도로 추천하고 싶은 곳. 놀이터만 제외하면 주말이어도 사람이 아직 바글바글하지는 않아서 더 좋았다. 아직 그렇게 유명하진 않은 곳. 사실 나만 알고 싶은 곳이기도 했다.

평택농업생태원 입구
평택농업생태원 지도


요즘 찾기 힘든 텐트 칠 수 있는 곳!!

요즘 코 시국과 장기화되고 있는 거리두기로 당일치기로 텐트를 치고 놀 수 있는 곳을 찾기 힘들다. 콩키도 여러 군데를 찾아보다 지인의 추천을 받아 알게 된 평택농업생태원!! 입장료가 무료인 게 의아할 정도로 관리가 아주 깔끔하게 잘 되어있는 곳이었다. 그늘막 설치 허용구역에 텐트를 치면 되는데 잔디반의 외곽 쪽이 모두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인 것 같다.

잔디밭 끝쪽으로 가보면 팻말과 함께 허용구역을 나타내는 줄이 있으니 그 바깥쪽에 텐트를 치면 된다. 

평택 농업생태원 그늘막 설치 허용구역

평택 농업생태원 텐트(그늘막) 설치 시 주의사항

  • 공원 내 허용된 장소에서만 설치 가능
  • 허용기간 : 4월~10월 주말, 공휴일(주중 설치 불가)
  • 허용시간 09:00~19:00
  • 허용 텐트 : 가로 2.5m x 세로 3m 이하 소형 텐트(로프, 잭 등 고정장치 이용 금지)
  • 취사 및 야영행위 금지(배달음식 가능)

경기도 텐트칠 수 있는 곳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기 좋은 넓은 잔디광장

텐트 설치구역을 제외하고도 굉장히 넓은 잔디광장이 있다. 아이들과 공놀이를 하고, 뛰어놀기 좋은 곳!! 하지만 아이들은 놀이터를 더 좋아해 생각보다 잔디 광장에서 노는 사람들은 별로 없다. 거의 대부분 놀이터에서 놀고 텐트 속에서 쉬고 있느라 정작 잔디광장에는 잘 나오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 콩키 가족은 캐치볼도 하고, 공놀이도 하고, 둘째 걸음마 연습도 실컷 하고 좋았다.


아이들의 취향 저격,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놀이터

놀이터는 크게 모레 놀이터와 모레가 아닌 놀이터가 있는데 전자는 큰아이들이 놀기 좋고 후자는 유아들이 놀기에 좋게 만들어둔 것 같다. 놀이터에는 맞은편에는 화장실이 있어 아이들이 놀다 화장실도 가고 손도 씻기 딱 좋은 동선으로 만들어두었다. 그리고 사람이 너무 많아 모자이크 처리를 하기 힘들어 사진에서는 제외한 대형 미끄럼틀도 있는데 조금 큰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한다. 거의 일반 미끄럼틀 3~5개 붙여둔 정도의 대형 미끄럼틀이다. 

평택농업생태원 놀이터


있을 건 다 있는 미니미니 동물농장

놀이터 옆에는 작은 동물농장이 있는데 다람쥐, 토끼, 각종 새들을 볼 수 있다. 다람쥐들은 아래 그늘 통 같은 곳으로 요리조리 열심히 달려 다닌다. 새삼 입장료가 무료인 게 이해가 되지 않는 곳이다. 그만큼 동물들도 있는데 시설이 굉장히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을 쏙쏙 골라서 모두 집합시켜놓은 느낌이다.

평택농업생태원 동물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유모차 끌고 산책하기 좋은 산책로

길이 굉장히 잘 포장되어있고 평지로 유모차를 끌고 산책하기에도 굉장히 좋다. 옆으로는 바로 푸릇푸릇한 잔디가 깔려있고 풍차, 하트, 나비 등 포토존들이 있어 심심하지 않다. 벤치 하나도 굉장히 귀엽게 신경 써서 만들어둔 티가 난다. 대형 미끄럼틀을 올라가는 언덕은 제주도를 연상시킬 정도로 맑은 하늘과 함께 보면 굉장히 싱그럽고 아름답다.


널찍한 전용 주차장

주차장도 굉장히 넓은 편이다.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앞쪽은 꽉 찼지만 뒤쪽은 아직 널널 했다. 거의 마감시간까지 있었는데도 나갈 때까지 주차장이 다 차지 않았었다. 좋은 공원이어도 주차가 불편하면 이용하기 어려운데 평택농업생태원은 주차장까지 공원 바로 옆에 잘 되어있어 텐트를 옮기고 설치하기 굉장히 좋게 만들어두었다.

평택농업생태원 주차장


평택 로컬푸드 종합센터

평택농업생태원 입구에 있는 평택 로컬푸드 종합센터!!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또 평택농업생태원은 안에 매점이 따로 없고 최근에 생긴 카페만 하나 있어 간단한 간식(떡, 빵)이나 음료를 구매할 때 이용하기에도 좋은 것 같다. 콩키 가족은 이날 공원에서 몸이 부서져라 아이들과 놀아줘 몸보신을 하기 위해 소고기를 구매했다. 금토일은 한우고기와 돼지고기가 10~20% 할인한다고 한다. 먹어보니 고기 질도 좋은 편!!

평택 로컬푸드 종합센터

당일치기로 아이들과 갈만한 곳을 찾으시는 분, 텐트 칠 곳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딱인 장소 평택농업생태원을 강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