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기심천국

[교통사고 처리] 대처방법!! 보험처리 요령!!

by 엠콩크 2022. 8. 26.
반응형

교통사고 났을 때 대처방법

  1. 차를 옮기기 전 차선, 위치, 차량 파손부위 등이 잘 보이게 사진 또는 동영상을 찍어둔다.
  2.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험사를 부른다.(빠르면 빠를 수록 좋음)
  3. 사진을 다 찍은 후에 상대방과 이야기 후 차를 안전한 쪽으로 이동시킨다.
  4. 상대방과 보험처리 하기로 합의가 됬다면 굳이 신고하지 않아도 됩니다.

 

교통사고 현장 사진

< 주의사항>

사고가 나게되면 사설 렉카기사님들이 현장으로 제일 먼저 오십니다.. 보험사가 도착하기도 전에..!!
그중 가끔 사고가나서 당황한 틈에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켜 주신다거나 사진 다 찍었으면 공업사로 이동시켜주신다 하시고 바가지 요금을 청구하시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ㅠㅠ
(물론 그렇지 않은 선량한 분들도 많으시겠죠.. )

차량이 이동 가능한 상태라면 가능한 직접 운전하서셔 옮기시고 그게 어려우시면 최대한 보험사가 빨리 오길 기다리세요...!!

교통사고 현장 사진

교통사고 현장 사진

교통사고 보험처리 요령

 

  • 상대방과 내가 같은 보험사일때는 좀 더 꼼꼼하게 과실비율을 챙기셔야 합니다.
  • 공업사는 보험사에서 안내하는 곳보다 아시는 곳이 있으시면 그쪽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인피의 경우 과실비율이 1:9가 나오고 내가 1이여도 상대방에게 청구가 가능합니다!!
  • 인피는 최대한 안잡히는게 좋아요~ 그러니 상대방 과실이 1이라도 잡히는 경우라면 잘 합의하셔서 물피만 보험처리하는게 보험료 인상률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저는 명함 뒤에 요걸 보고 프로미카서비스센터가 따로 있는 줄 알고 맞겼는데 제가 아는 잘 못하는 카센터였고 ㅠㅠ 요금만 바가지로 썼습니다 ㅠㅠ
무슨 페인트를 쓴건지 앞유리에는 하얀 자국나서 없어지지도 않고 없던 검은 스크레치 자국도 생김..... 최대한 아는 곳으로 가시거나 검색해서 후기 좋은 쪽으로 가세요...!!


이상 교통사고를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한 얕고 주관적인 지식이었습니다!! 넘나 슬픈것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