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는 콩키/상품

[노스텔지아 솜사탕기계] 아이들 선물로 좋은 가정용 솜사탕 기계 추천!!

by 엠콩크 2021. 9. 15.
반응형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가정용 솜사탕 기계

어중간한 솜사탕 메이커 장난감보다 훨씬 추천하는 노스텔지아 솜사탕 기계

오늘은 실제로 크리스마스에 산타할아버지에게 솜사탕기계를 받고 싶다는 아이를 위해 구입하게 되었던 노스텔지아 솜사탕 기계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가정용 솜사탕 기계 -노스텔지아 솜사탕 기계
( 6만원 후반~7만원 초반 )

 


진짜 솜사탕 기계 비주얼, 간단한 구성품.

  • 본체, 사탕 넣는 곳, 솜사탕 막대기 2개, 솜사탕 가드 위&아래

굉장히 간단한 구성품으로 구성되어있어 조립도 쉽다. 사실 조립이라고 할 것도 없는 정도. 솜사탕 가드와 사탕 넣는 곳만 잘 맞춰서 끼워주면 된다. 솜사탕 가드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큰 충격이 가해지면 깨질 수도 있어 스티로폼으로 잘 포장되어 온다.

 


이젠 해외구매 안 해도 한국에서 쉽게 구매 및 사용 가능한 노스텔지아 솜사탕 기계

예전에는 한국에서 구하기 어려웠고, 주로 해외구매를 해야 하는 상품이었다. 하지만 요즘에는 쿠팡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 한 가지 문제점이 이전에는 해외 판매이다 보니 한국 콘센트와 맞지 않아 커넥터를 따로 구매했어야 하는데 이제는 한국용으로 맞게 콘센트가 나오기 때문에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노스텔지아 솜사탕 기계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품, 솜사탕 막대기

솜사탕 막대기 그까짓 거 없어지면 나무 막대기로 하면 되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직접 해본 결과 구성품으로 온 솜사탕 막대기로 해야 가장 솜사탕이 잘 만들어진다. 왜 그런진 모르겠으나 나무 막대기나 다른 얇은 것으로 하면 만들기가 좀 어렵다. 그래서 일회용이 아니라 한번 사용한 뒤 닦아서 꼭 잘 보관해야 하는 구성품!!


사탕은 솜사탕 전용 '맛깔 솜사탕' 사용

마찬가지로 쿠팡에서 구매한 상품이다. 일반 설탕이나 사탕으로 해도 되지만 일반 설탕으로 하면 너무 달다는 후기가 있어 아이들이 먹을 거라 단맛을 좀 줄여주고 솜사탕을 잘 만들어 준다는 전용 솜사탕을 구매해서 사용했다. 솜사탕도 잘 만들어지고 너무 달지도 않은 맛이라 좋았다. 여러 가지 향(맛)이 있으니 취향껏 고를 수 있다. 


노스텔지아 솜사탕 기계의 손쉬운 사용방법

  1. 부품 조립 후 콘센트 연결
  2. 기기 스위치를 켠 뒤 3분~5분 정도 예열시키기
  3. 예열이 됐다면 스위치를 잠시 끄고 설탕 or사탕 넣기
  4. 실처럼 솜사탕이 나오기 시작하면 솜사탕 막대기를 가져다 대기

굉장히 사용방법이 쉬워서 옆에서 어른들이 도와준다면 어린아이들도 충분히 할 수 있다. 하지만 뜨겁기 때문에 항상 안전사고에는 유의해야 한다. 

* 사용방법 (4) 솜사탕을 직접 만드는 것은 하단 영상 참조

 

 

 


솜사탕보다 더 맛있는 다 만들고 남은 옆에 붙은 사탕들!!

솔직하 솜사탕도 맛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론 다 만들고 남은 옆에 붙은 사탕이 더 맛있다.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 솜사탕만 만들고 다 버려버리지 말고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설탕 덩어리라 맛이 없을 수가 없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첨부터 주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뒷정리도 깔끔한 노스텔지아 솜사탕 기계

솜사탕을 다 만들어먹었으면 쉽게 부품들을 뗘서 설거지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중요한 솜사탕 막대기도 설거지로 깨끗하게!! 다만 안쪽까지 세척하는데 조금 불편하긴 하다. 그리고 제일 가운데 있는 사탕 넣는 부분은 뜨거워 화상 위험이 있으니 충분히 식으면 분리해서 세척해야 한다.

캠핑을 가서도, 특별한 날 집에서 만들어먹기에도, 일회성이 아니라 두고두고 잘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솜사탕 기계 노스텔지아 솜사탕 메이커 강추합니다^^

댓글